어마어마한 프로그램을 들고와봤습니다. 실용적으로 쓰일 수 있는 프로그램과 앱을 가져왔습니다.
아프리카/유튜브/트위치 외 다양한 스트리밍에서 웹캠이 없을경우 스마트폰으로 대체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이기능을 알게 된다면 온라인 강의 이용할때도 꽤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완전 꿀팁이죵?~!?!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작업을 하시기전에 본체나 스마트폰은 같은 ip대역을 사용하고 있어야합니다.
즉 공유기에서 랜선이 본체에 물려있다면, 스마트폰은 해당 공유기와 와이파이 연결이 되어있어야 되겠죠?
노트북 같은경우는 같은 공유기의 와이파이로 잡아서 쓰면 됩니다.
ex) PC IP 192.168.0.56 이라면
스마트폰 IP도 공유기 와이파이에 연결하여 같은 192.168.0.?? 대역으로 맞춰 줘야한다는 얘기입니다!~
구글 검색창에 iVcam 을 입력해주고, 공식 사이트
(iVCam - Use mobile phone as a PC webcam | E2ESOFT) 로 들어가줍니다.
그럼 바로 첫 메인화면에서 Download for Windows 를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받아주시구요 실행해줍니다.
설치가 완료 되고 실행된 모습인데요. pc 에선 iVCam 연결 대기 중 이라면서, 대기신호가 떨어집니다.
그럼 이제 PC 는 세팅이 끝난 것이구요
모바일도 똑같이 설치를 해야합니다.
우선 먼저 본체가 랜선으로 연결되어있는 공유기의 와이파이로 연결을 해줍니다.
그리고나서 iVCAM 웹캠 어플을 설치 해줍니다.
설치하고 실행하게되면 보통 자동적으로 검색해서 바로 연결 해주지만,
잡질 못한다고 한다면 가운데 + 버튼을 이용하여 PC의 IP를 직접 기입해줘도 됩니다.
연결 하고 나서의 모습입니다.
왼쪽 상단에 iVCam 표시가 뜨면서 아주 자연스럽게 잘 나오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왼쪽은 스마트폰에서의 작동 이구요.
오른쪽은 pc에서 작동 입니다.
세세하게 명도 색조 밝기 선명도 등 조절등이 가능하니 편합니다. 아주 유용하게 쓰일수도 있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