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경우, 윈도우10에서 키보드의 숫자 키패드를 이용하여 마우스처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미리 설정을 해 둔다면, 나중에 마우스가 없어도 제어가 가능 하겠죠? ~
자, 그러면 어떻게 설정을 해야 하는지 같이 해보시죠~
윈도우 키 + S 키를 눌러 윈도우 검색을 호출 합니다. 검색창에 제어판을 검색 하여 들어갑니다.
반응형
제어판창에서 보기 기준을 범주로 바꿔 주시면 찾기 편합니다. !!!
접근성 항목을 클릭하여 들어 가줍니다.
접근성 센터의 항목 중 키보드 작동 방법 변경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키 켜기를 먼저 체크 해주게 되면 설정이 되지 않으니 제 블로그에 올린 수순 대로 따라 와 주세요.!!!!
마우스 키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세부 정보를 열람 합니다.
포인터 속도 최고속도와 가속도를 최대치로 변경 해 주시고, 마우스 키 켜기 를 체크 해준 뒤에 적용 버튼을 눌러
열려 있는 창을 닫아 줍니다.
트레이 항목을 보시면 마우스 모양으로 작게 트레이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활성화가 되었다는 뜻입니다.
마우스 키를 켜시겠습니까? 마우스 키 기능을 사용하면 키보드의 숫자 키패드로 마우스 포인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Alt+왼쪽 Shift+Num Lock>을 누르면 마우스 키 기능이 켜집니다. 라고 문구가 뜹니다. 예 버튼을 눌러 줍니다.
Numlock 키에 불이 들어 와 있어야(활성화) 마우스 기능이 동작을 하며 마우스 기능을 중지하고 숫자 키패드로 다시 전환 하려면 왼쪽 'alt + shift + Numlock' 키를 누른 다음 'Numlock' 키를 눌러 주면 삑 소리와 함께 숫자 키패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