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백신기능인 '윈도우 디펜더'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실시간으로 바이러스나 악의적인 신호가 감지되면 막아주는 기능을 하기도 합니다. 반면에, 이러한 기능 때문에 우리가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기능이 켜져 있어서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 하고 있다면 충돌로 인해 시스템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며, 컴퓨터 시스템의 리소스 점유율을 쓸데 없이 차지하게 되기도 합니다. 윈도우 디펜더를 비활성화 함으로써, 시스템 최적화를 하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 드립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로 이 기능을 끄는 방법
윈도우키(win키)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띄어줍니다. gpedit.msc 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열립니다.
왼쪽 항목에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Microsoft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을 들어 갑니다. Microsoft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끄기를 더블 클릭 해서 속성창을 열어 줍니다.
이 기능을 사용으로 체크하면 디펜더 기능을 사용하지 않겠다라는 의미 입니다. 체크 후 적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Microsoft Defender 바이러스 백신의 하위 디렉토리 중 실시간 보호 기능 디렉토리로 이동 합니다. 실시간 보호 기능 끄기를 역시 사용 으로 체크 한 후 적용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