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위키 의 IT 정보 공유

728x90
반응형

갤럭시 워치4 가 나오면서 엄청난 인기를 받고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에 나온 모델 굉장히 마음에 들었는데요.

저번 갤럭시 워치4 클래식 gwd 설정 하는 것에 이어서 

이번엔, 제가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설정들에 대해서 공유 하고자 합니다.

그럼 시작 해 보겠습니다.~

 


위에서 아래로 스와이프 해주시면 설정 탭이 나옵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반응형

맨 아래로 스크롤을 하면 워치 정보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워치 정보 - 소프트웨어 항목을 들어가서  소프트웨어 버전이라는것을 3~5회 정도 연타를 합니다.

개발자 모드옵션이 켜졌다는 문구와 함께 뒤로 다시 돌아가시면 개발자 옵션이라는것이 활성화 되어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옵션- 로거 버퍼 크기를 64K 로 되어있는것을 1M 으로 바꿔줍니다.

로거 버퍼크기를 늘리게 되면 한번에 로딩하는 양이 많아져 빨라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램의 용량이 제가 사용하는 기기 같은경우는 실 사용 램 이 1.35GB중 이를 설정함으로  약1.05정도를 사용 하게 됩니다.

이 설정을 하게되면 처리량이 아무래도 빨라지니. 배터리 소모량도 심해질 수 있다는점 참고 바랍니다.

 

728x90

 

 

 

다음은 애니메이션 배율 설정 입니다. 

전환 애니메이션배율 과 Animator 길이 배율이 기본적으로 1.0 x 로 되어있을 겁니다.

이것을 .5x 혹은 사용안함으로 바꾼다면, 좀더 빠르게 열리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갤럭시 웨어러블(핸드폰에서 설정)로 설정 하는 방법 입니다.

갤럭시 워치4에서도 설정이 가능하지만 귀찮음이 여간 ...문제가 ..ㅋㅋㅋㅋ

자 그럼 다들 웨어러블 어플을 켜주세요~

 

 

1. 

SOS 기능을 이용한 위급상황시 설정 입니다.

Galaxy Wearable(갤럭시 웨어러블) 어플을 통해 연결된 갤럭시워치4에 들어갑니다.

워치 설정 - 유용한 기능 - SOS 를 눌러줍니다.

 

저는 자전거를 자주 타고 있기 때문에 낙상이 감지되는 경우를 설정 했을 경우

자꾸 신경이 쓰여서 저는 잘 쓰진 않습니다.

홈 버튼을 3번 누른 경우로도 충분하다고 생각 하기 때문인데.. 

언제나 주관적인 얘기니까요 ㅎㅎ

등산하시는분이나, 고층에서 일하시는분들에겐 필요한 기능일 것 같아요!

 

저 버튼을 활성화 시켜주게되면 

긴급 연락처 추가라는 항목이 나오면서

연락처에서 선택

새 연락처 추가 가 나오는데요

저는 새 연락처 추가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성함을 입력하고 두번째는 핸드폰번호를 적어준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낙상이 감지되는 경우 항목은

낙상 충격을 감지하며 60초동안 알람이 울리고 이후 30초동안 사이렌이 울린 후 메세지나 전화가 걸리게 됩니다.

그 과정 속에서 알림을 꺼 SOS 요청 메시지 전송을 취소 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정상적으로 사용의 유무도 모르겠고, 버튼이 저에겐 좀더 실용성 있어보입니다.

 

그러면 SOS 긴급통화를 할 연락처라고 방금 등록한 엄마가 나오는데요

만약 방금 등록한 사람으로 안하고 다른분을 추가해서 하겠다면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 다른 특정인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SOS 메시지를 보낼 연락처에는 최대 4명 까지 등록이 가능 합니다!!

SOS 긴급통화를 할 연락처 는 특정 1명에게만 전화를 바로 연결 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즉 버튼을 3번 누름과의 동시에 위급상황을 알릴수 있으며 내 위치를 확인하기위해 GPS가 꺼져있어도

강제로 켜짐으로써 문자를 알려주고, 전화도 자동으로 연결 되어지게 됩니다.

2.

문자를 나만의 문구로 하여금 문자를 매크로로 설정해 두면 

직접 치지 않고도 바로 답장을 보내거나 보낼수 있음의 장점이 있습니다.

워치 설정 - 일반 - 빠른 답장 문구를 들어가시게 되면

나만의 문구를 추가하고 편집 할 수 있습니다.

 

 

3. 화면을 터치로 켜기 혹은 손목으로 올려켜기 와 핸드폰에서 실행된 플레이어를 워치로도 제어 하기 

워치 설정 - 디스플레이 - 손목 올려 켜기/터치로 켜기를 오른쪽으로 돌려놓고 쓰고있습니다.

베젤 돌려 켜기보단 터치가 간지나서 베젤 은 껐습니다.

미디어 컨트롤 기능 자동 실행을 핸드폰을 제어 할수 있습니다.

 

현재 갤럭시워치4 세팅을 이정도로 만 해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말 시계참 이쁘네요 고거참 ㅋㅋ 베젤링 선택장애와서 존버중인데.

좀더 이쁜게 나올때까지 버텨야겠네요 ㅋㅋ

여기까지입니당!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