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 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검색 상자"기능은 우리가 필요로 하는 폴더나 아이콘을 찾거나 웹 검색을 빠르게 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 중에 하나 이긴 합니다.
하지만 작업표시줄에 너무나 많은 공간을 차지하기도 하며, 이로 인해 프로그램이나 여러 활성화된 창들을 관리하기 번거로움이 있어 아예 '이 기능'을 숨기는 분들도 있으시죠.
기능을 숨겼다가, 어느날 갑자기 필요로 하여 검색 상자를 표시를 하려고 했는데 헐!!!!!!!!!! 이 항목이 없어진 것이죠!!
이럴 때 해결 방법 입니다.
1. 주소 표시줄에 빈공란 아무 곳이나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 표시줄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작은 작업 표시줄 단추 사용을 켬으로 되어 있을 텐데 이것을 "끔"으로 변경합니다.
그러면 이와 같이 검색 항목에 "검색 상자 표시"가 생겨 난 것이 보이실 겁니다.
"작은 작업 표시줄 단추"를 끔으로 변경했는데도 나타나지 않는 경우 라면 레지스트리(regedit)를 활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regedit)로 검색 상자 표시를 나타나게 하자!~
윈도키를 누른 상태에서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띄어줍니다.
여기에 regedit을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어줍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Search 경로로 이동합니다.
"SearchboxTaskbarMode"를 더블클릭하여 편집 창을 열어줍니다.
값 데이터를 2로 설정 해준후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 후에 컴퓨터를 재부팅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