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포멧이 완료 되면 장치 드라이브 경로가 자동으로 부여가 됩니다. 하지만 윈도우 버그로 인해 인식이 안될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위 사진처럼 D드라이브(E드라이브)가 보이지 않는 현상인데요. 이러한 경우 제 포스팅을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 해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에 내 PC 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관리(G) 항목을 클릭하여 디스크 관리로 들어 갑니다.
또는 윈도우키 + X 키를 클릭하여 디스크 관리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컴퓨터 관리 항목 중에서 저장소 - 디스크 관리 항목을 선택 합니다. 드라이브/파티션 관련된 설정은 이곳에서 합니다.
보이시는 바 와 같이 하드디스크가 인식이 되어야 합니다. 되어 있지 않는다면 선과의 연결이 분리 되어 있거나,
하드디스크 자체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으니 꼭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자경로 할당을 받지 못한 파티션에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여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C)... 을 들어갑니다.
추가(D)... 버튼을 클릭 합니다.
드라이브 문자 또는 경로를 추가하십시오. 라는 창이 나오실 텐데요.
드라이브 문자 할당(A): 옆에 나열되있는 항목중에 원하시는 드라이브로 문자 경로를 선택 해주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D드라이브가 CD롬으로 되어있을 시, CD롬 드라이브 경로를 뒤에 나열되있는 문자로 변경 해줍니다.
약 5초정도 기다려준 후, 적용이 다 되었다면 내 PC에서 인식이 정상적으로 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