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위키 의 IT 정보 공유

728x90
반응형

이전 블로그 에서 티스토리로 옮겨왔습니다^^

 

제가 USB3.0에 Pe 이미지를 활용하여 고스트 이미지를 쓰는데, 포맷을 해야할 일이 생겼는데, usb3.0이 인식이 안되는 거있죠~? 제가 경험한 바 로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었는데요.

1.  본체 앞에 USB 3.0,USB 2.0포트 둘 다 꽂아봤는데 안된다면 뒤로 꽂아본다.  ( 아 근데 제가 USB 부팅으로 포맷을 해봤을때는 앞에다 꽂았을땐 파티션 나누는 과정까진 진입이 됐었는데, 다음으로 진행 하려는 도중 오류창이 생기더군요, 이상황에선 본체 뒤에 usb 포트에 꽂고 진행 하시면 됩니다. . 저는 됐었는데 다른분들은 모르겠네요 ㅎㅎ.)

2.
Advanced 목록탭에 들어가시면 FAST BOOT = Fast BIOS MODE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어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해당 기능을 꺼버리면 됩니다 위치는  FAST BOOT 에서 Disabled로 바꾸고 F10 키를 눌러 Save(저장) 하신후 리부팅 하시면 USB 3.0 인식이 가능 한 것을 확인 했습니다.

3.
바이오스 버전을 최신으로 업데이트 하여 USB 3.0 인식이
되는지 확인해봅니다.

4. intel cpu 를쓰고있으시다면 usb3.0 3.1 인스톨러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메인보드 제조사별 CMOS 진입 키
https://dolphin11.tistory.com/60

Free-Dos 나 윈도우10 -> 7 설치 경우
바이오스 에서 설정해줘야 하는 것들
Password on boot, Fastboot mode [Enabled ]-> [Disabled] 변경
Secure Boot Control  [On] -> [Off] 변경
OS Mode Selection [CSM OS] 설정
저장후 재부팅 하여 USB 포맷 진행 합니다.

728x90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