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위키 의 IT 정보 공유

728x90
반응형

우선 저는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903 빌드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 어느날 부터 갑자기 전원을 종료하면 모니터불이 꺼졌길래 본체도 전원 나갔겠거니 하고 외출을 다녀 왔었는데......

웬걸... 이러고 있는 겁니다.. 모니터는 분명 나갔는데.. 본체는 들어 와 있다니요~~ !! ..

여러분도 이런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아래 방법대로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해결방법 첫번째!!CMD 명령어를 활용한 최대 절전모드 해제 

 

최대 절전모드 해제 하는 명령어 : powercfg.exe /hibernate off
최대 절전모드 사용 하는 명령어 : powercfg.exe /hibernate on

 

해결방법 두번째!!  전원단추 작동 설정으로 해결하기!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 을 들어갑니다.

windows 설정 창이 열리면 검색창에 '전원' 이라고만 검색해서 전원 및 절전 설정을 들어갑니다.

전원 및 절전창에서 오른쪽 항목 관련설정의 추가 전원 설정을 클릭합니다.

전원 옵션 창에서 왼쪽 항목 중에 전원 단추 작동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설정 창으로 이동 되면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비활성화 되있던 종료 설정 항목들이 활성화가 되며 수정이 가능하게 됩니다.

빠른 시작 켜기(권장) 을 체크 해제하고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하여 적용 시킵니다.

 

해결방법 세번째!!! 램 슬롯 불량 및 램 교체 해보기

 

해결방법 네번째!!!! 바이오스 업데이트 하고 CMOS 초기화 및 교체 하기

해당 사용하고 있는 메인보드의 모델을 확인 한 후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BIOS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USB로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진행 해줍니다.

바이오스 업데이트 하는방법은 제 유튜브 영상에 올려져 있습니다.

링크 첨부합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