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위키 의 IT 정보 공유

728x90
반응형

갤럭시 워치4 워치페이스가 문제가 한 두개가 아닌 것 같네요.. 이번 포스팅은
사용자 계정 폴더명 이름 변경 하는 방법 이기도 하지만,
워치페이스 의 Build fail 이 뜨는 것에 대한 해결 방법 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끝까지 따라와 주시고, 곧바로 #2도 포스팅 할 예정이니 제가 포스팅 한 대로 따라 하세요.
다 하고 나면 당황하지 마세요!~ #2에서 해결 합니다.
혹시 모르니 바탕화면 중요 자료들을 백업해두세요~


powershell(cmd)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최고 관리자 부여하기

윈도우 시작버튼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 Windows PowerShell(관리자) 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관리자:Windows PowerShell 창이 뜨면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명령을 잘 실행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 창을 닫아 줍니다.

윈도우를 로그 아웃 하거나 시스템 종료 합니다.
시작 버튼 마우스 우측버튼 클릭 - 종료 또는 로그아웃 - 로그아웃 또는 시스템 종료 (택1)

우측 하단에 로그인 하기전 계정을 선택하는 란이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 PC위키 Administrator 두개의 계정이 있습니다.
최고 관리자 계정인 Administrator 를 클릭하여 로그인 해줍니다.

사용자를 위해 준비한 모든 것을 확인하세요. 라면서 윈도우 포멧후 초기 세팅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아무렇게나 하고 다음 다음 눌러서 바탕화면으로 진입 합니다.

바탕화면으로 진입 했다면
윈도우 시작 버튼에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여 컴퓨터 관리 항목을 진입 합니다.

로컬 사용자 및 그룹 - 사용자 - 기존 사용하고 있던 계정명에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 - 이름 바꾸기 를 합니다.

한글 계정명이 아닌 영문(english)으로 계정명을 입력 해 줍니다.(영문으로 해야 다른오류들이 안생김 ※영문 추천)

창을 닫아 주시고, 윈도우 시작버튼 - 마우스 우측버튼 클릭 - Windows PowerShell(관리자) 를 클릭하여 열어줍니다.

다음과 같이 명령어를 입력 해 줍니다.

ren c:\users\기존계정명 이름바꾼계정명

 

여기까지 다 진행 되었다면
시작버튼 마우스 우측버튼 클릭 - 종료 또는 로그아웃 - 로그아웃 or 시스템 종료 (택1)
하여 재부팅 합니다.

이제 이름이 바뀐 계정명(english)으로 로그인 합니다.
.
.
.
이 때!!!!!!!!!!!!!!!!!!!!!!!!!!!!!!!!!!!!!

계정에 로그인할 수 없음
이 문제는 계정에서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로그인하면 해결되기도 합니다. 지금 로그아웃하지 않으면 만든 파일이나 변경한 내용이 손실됩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서 로그아웃 하라고 나옵니다.

로그아웃 하고 다시 로그인해도 똑같은 문구가 반복될 뿐 복구 되지 않습니다.

내 PC - C드라이브 - 사용자(Users) 에 들어가서 보면
기존 계정이 TEMP로 바뀌면서 뒤에 컴퓨터 이름 명으로 딸려오게 됩니다.예) TEMP 또는 TEMP.컴퓨터 이름(시스템정보에 나오는 컴퓨터 이름)
일단 이 과정은 무시하고 해제 버튼 누릅니다.

로그인한 english 계정에서 시작버튼에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 Windows PowerShell(관리자)를 클릭하여 열어줍니다.

최고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 했던 기능을 다시 명령어를 입력하여 비활성화 합니다.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no

로그아웃 이나 재부팅 을 하면 방금 계정을 비활성화 시키는 명령어로 인하여
사라지게 됩니다.
이후 계정에 로그인할 수 없음에 대한 포스팅은 #2 에서 이어집니다.

https://dolphin11.tistory.com/m/172

 

계정에 로그인 할 수 없음 해결방법 #2

#1 에 이어서 계정에 로그인 할 수 없음에 대한 해결방법 입니다. 사실 이렇게 나와서 이것 저것 찾다가 레지스트리도 건들여 보고 했는데 포멧만 몇번 한것 같네요.. 그놈의 TEMP 파일이 자꾸 생

dolphin11.tistory.com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