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위키 의 IT 정보 공유

728x90
반응형

윈도우를 업데이트 하다보면
지속적으로 쓸데없는 부분까지 같이 다운이 받아지는 기능 있죠?
그것은 물론이거니와, 쓰레기 파일들을 제거 하여금,
용량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SSD를 쓰시는 분들껜 희소식!!!?!~
용량을 확보하면 읽기/쓰기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된답니다요~!

Windows_Update_Clean_Tool.zip
1.11MB

위 파일을 다운 받아 압축을 풀고 실행 합니다.

 

1. 최초 실행 시 화면 입니다만, 현재 상태가
지연 으로 나와있으면 스캔을 할 수가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

①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 하여 다시 재실행
② 윈도우 방화벽 서비스를 자동(시작) 으로 변경
③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 중일때의 오류
중 하나 였습니다.

2. 정상으로 상태가 되어있다면, 스캔을 클릭하여
보유해야할 항목, 삭제해야할 항목 들을 색인한다.

 

3. 권장에 보유라고 되어있는 것은 체크 하지 않습니다.
(만약 잘못 건들여 문제가 생길시 책임 절대 안질거고 질생각도없음 ㅎㅎ)
삭제 라고 되어있는 것들이 알아서 색인되면서 체크가 됩니다.
우리는 ??/ 청소만 클릭해주면 된다.!~

4.  요약 하자면,
" 내가 지금 삭제를 할건데, 계산의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까
중요한 자료가 있으면 백업을 해놔.. 잘못날리면 책임 안질거야 ~"
됐고... 확인

5. 청소가 완료 되었다며 소요시간과 정리된 용량이 표시가 됩니다.
저는 이전에 한번 사용을 해서 그런지 얼마 안됩니다.
제 아는 지인은 50GB 이상 효과 보셨어요 ㄷㄷ'';

6. 청소를 다하신후 창을 하나씩 X표를 눌러 닫다보면
''이라는 창이 하나 뜨는데, 이때 재시작 버튼을 눌러
재부팅 하고 나면 완료가 됩니다.
확실히 효과가 있긴 합니다. 
※윈도우가 깔려져 있는 C드라이브만 정리 할 수 있습니다.

728x90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