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위키 의 IT 정보 공유

728x90
반응형

 

제가 자주 애용하는 프로그램 CC클리너 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주 평점도 좋고, 실제로(지금도 쓰고있는..) 많이 알려지고, 추천 프로그램으로 널리 알려진
정리 프로그램입니다.
※ 이것은 백신프로그램과는 별개 입니다 ^^

아래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ccleaner.com/ccleaner/download

기본적으로 배포하는건 무료 입니다만, 많은 기능들을 사용하고 싶다면 결제해서 써야 할것 같네요~

방향을 가르키는대로 클릭 해줍니다.

 

 

다운을 받고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Run ccleaner 를 클릭하고 그밑에 view release notes 는 체크 해제 해주세요

해당 프로그램의 설명글인데 우리에겐 굳이 필요없습니다.

설치가 다되고 실행을 하게되면 Custom Clean 이라고있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의 임시파일,다운로드받았던것들,쿠키,최근기록 등 인터넷 브라우저에 남는

찌꺼기들을 정리해주는 항목입니다.

728x90

Registry는 프로그램추가제거에서 혹은 폴더/파일들을 삭제하게되면, 완전히 삭제 되는것이아니라

사용했던 기록들이 레지스트리 찌꺼기 파일들로 남아있게됩니다. 그러한 휴지조각?같은 녀석들을

정리해준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 이 작업을 할시엔, 조심해야할점이 있습니다. 가끔 정리하시다가, 사용 잘하고 계시던게 안될경우가 있습니다. 그럴경우를 대비하여, CC클리너 자체에서 제공하는 레지스트리 백업을 만들어놓습니다. 보통 업무용 에서 생기는 프로그램호환성의 문제떄문에 그런것 같네요~

문제탐색 후 선택된 문제수정 버튼을 누르면
레지스트리 변경 사항을 백업 하라는 내용이나오는데,

나는 이컴에 자신이 있고, 문제가 전혀없을것이다.( 깔려있는것이 게임이나 특수한목적이 아니라면 안해도무방합니다.) 라면 아니요를 누르고 진행합니다.

Tools에는 제어판을 들어갈 필요없이, 프로그램을 손 쉽게 제거할수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네요.
CC클리너로 삭제하시는게 더 간편하신분들은 이 프로그램으로 삭제 해도 괜찮을것 같군요~~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